본문 바로가기
Equipment

윌리암옵틱스 레드캣51

by 강대원 2022. 3. 5.

사양은 아래와 같다.

3군 4매 펫츠발 경통이라는 내용이 먼저 눈에 들어온다. 

구형경통과 신형 경통이 있는데 신형의 경우 접안부에 틸팅 유니트가 있어 센서면에 수평을 맞출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간 광시야 촬영용으로 캐논 200mm/2.8 (애기대포)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중고로 나온 물건이 있어 낼름 구매했다.

접안부는 M48 숫나사산이 있는데, M48-M42 어댑터를 구매하면서 실수가 있었다. 암-수 나사 타입을 구매했어야 했는데, 숫-숫 나사를 구매해 버린 것. 기존에 사용하던 AP CCDT67 의 어댑터가 동일한 사양이라 8인치 RC 에서 잠시 어댑터를 분리하여 테스트를 할 수 밖에 없었다. 8mm 어댑터 길이 사용하여 QSI583WS 의 T 플레이트에 붙여 조립은 가능한데, 촛점면에 맟추니 렌즈가 약 17mm 튀어 나온다. 어댑터 길이를 조합하여 최소한으로 뺄 수 있도록 새로 준비를 해야 할 것 같다. 

구형이나 신형이나 동일할 것이라 보고 촛점면 길이는 위를 참고하면 되겠다.

 

하부에 빅센스타일 도브테일 플레이트가 달려 있는데, 구형에 비해 신형은 길이가 조 더 길어졌다. 

카메라를 부착하고 무게 중심을 확인해 보면 하부에 있는 1/4 나사산 자리가 아니라 1/4 나사산 조립타입인 스카이메모 직결인 경우 적위축 무게중심이 맞지 않다. 해결한 방법으로는 스카이메모의 1/4 나사자리에 빅센 도브테일 홀더를 부착하여 레드캣의 돕테일을 잡는 방법을 선택했다. 

 

상부에 있는 핸들바에는 빅센 도브테일 홀더가 있다. 이 곳을 이용해서 도트파인더나 가이드경을 부착하기에 용이하게 되어 있다. 

 

조립되어 있는 사진은 아래와 같다.